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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는 비디오 마케팅 ⑥ 비디오 광고 제작 꿀팁

2017. 10. 16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광고 형태가 등장했다. 단순히 동영상 광고를 제작해야 한다고만 생각해서는 비용만 쓰게 될 뿐 광고 효율을 잡기는 어렵다. 어떻게 만들어야 디자인과 효율 모두를 잡을 수 있을까?

새로운 시작, VIDEO TO GO
페이스북의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쉐이커는 지난 6월 새로운 프로젝트인 VIDEO TO GO(이하 VTG)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VTG 프로그램은 동영상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와 새로운 동영상 광고 트렌드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디자이너가 제출한 비디오 디자인은 Shakr의 기술과 융합하여 템플릿으로 업로드되고, 궁극적으로 광고주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빠른 시간 안에 대량의 비디오 광고 소재를 지속적으로 만들 수 있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포트폴리오를 통한 철저한 검수 과정을 거쳐 선정된 100명의 디자이너는 지난 6월 23일 페이스북 코리아 지사에 초대받았다. 그리고 실제 글로벌 사례와 모바일에서 주목받는 광고 형식을 알 수 있는 페이스북 크리에티브샵 서흥교 이사의 ‘모바일 비디오 광고 트렌드’와 높은 광고 효율을 끌어내기 위한 노하우가 담긴 쉐이커 이종석 디렉터의 ‘비디오 광고 제작 전략’ 교육을 이수 받았다. 이 중 샵매거진 독자들의 비디오 광고 제작을 돕기 위해 이종석 디렉터의 교육 내용을 공개한다.
6월 23일 페이스북 코리아 지사에서 이루어진 ‘모바일 비디오 광고 트렌드’ 교육 현장
영상 제작의 목적: 광고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내용은 바로 영상의 사용 목적이 광고라는 것. 단순하게 화려한 모션그래픽 영상을 만드는 게 아니라 실제 광고로 사용될 때 광고 성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점이었다. 따라서 디자인 스타일의 다양성뿐만 아니라 광고 집행 후의 효율성을 이끄는 데까지 초점을 맞추었다.

효율성을 이끄는 데 있어 신경 써야 하는 점은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이 온라인 광고 매체 중에서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비디오 디자인을 제작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영상 제작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일반적인 16:9(가로형) 비율의 영상이 아닌 1:1 비율과 9:16(세로형) 비율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 이유는 가로형 동영상에 비해 정방형 혹은 세로형의 영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의 경우 1:1 정사각형 비디오를 여러 개 삽입할 수 있는 캐러셀(슬라이드)의 경우 다음 영상을 보기 위해 스와이프(넘기기)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모션을 접목시키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인스타그램이 새로 출시한 광고 포맷 중 하나인 스토리 광고의 경우 9:16이라는 비율과 시청자의 액션(더보기 혹은 프로필 터치)을 유도하기 위한 효과적인 디자인 요소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자세한 교육 내용을 알아보자.
페이스북 캐러셀(Carousel)
페이스북 캐러셀 광고
첫 번째는 페이스북에서 활용하는 캐러셀 광고. 캐러셀 광고란 슬라이드 형태를 띠도록 구성된 광고 노출 방식으로, 여러 개의 비디오를 사용해 슬라이드처럼 옆으로 밀어 여러 컨텐츠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광고 형태다. 이미지로만 구성할 수도 있고 비디오로만 구성할 수도 있으며 혼합해서 게시하는 형태도 가능하다.
이미지만으로 구성한 예와 동영상을 혼합해 구성한 예
캐러셀 광고의 구성
캐러셀 광고를 위한 템플릿은 인트로-메인-아웃트로의 구성으로 네 개의 비디오를 제작하도록 교육 내용이 구성됐다. 동영상 네 개를 만들어야 한다는 말에 겁을 먹을 수도 있지만, 걱정하지 말자. 대략적인 구성과 스토리를 따라 한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각 동영상은 20초를 넘지 않게 제작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내용으로는 지난 호에서 비디오의 길이가 짧을수록 시청자들이 끝까지 시청할 확률이 높았음을 이미 확인했다. 캐러셀 광고의 경우 스와이프 액션을 통해 다음 슬라이드로 넘기며 볼 수 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한 내용을 짧고 간략하게 보여주고 다음 컨텐츠로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가장 먼저 인트로의 경우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후킹 요소가 필요하다.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후킹 멘트를 넣을 수도 있고, 사진 혹은 동영상 클립으로 시선을 잡을 수도 있다. 인트로 영상이 끝날 때는 트랜지션(transition, 화면 전환)을 추가해서 다음 영상으로 이어지게 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영상에 ‘스와이프’나 ‘더보기’와 같은 텍스트를 넣으면 더 높은 전환을 이끌 수 있다. 정성 들여 만든 다음 영상을 아무도 보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슬픈 일이 없을 테니 앞서 말한 내용을 잘 기억하자.

메인 컷은 주로 컨텐츠를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메인 역시 후킹 요소 활용을 권장하는 편.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소리를 듣지 않은 채로 영상을 감상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텍스트 멘트와 디자인을 잘 활용해야 한다. 전체 구성을 네 개의 슬라이드로 구성할 거라면 메인 컷 두 개를 같은 템플릿을 활용하기보다 서로 다른 레이아웃과 아이디어를 시도해 구성하는 게 좋다. 무엇을 고를지 망설여진다면 걱정하지 말고 모두 제작해본 후 A/B 테스트를 해 보자. 첫 번째 이유는 비디오 제작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이고, 두 번째 이유는 불확실한 망설임보다 A/B 테스트의 결과 및 데이터가 확신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 A/B 테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샵매거진 8월 호를 참고하자. 마지막 아웃트로는 ‘지금 접속하세요와 같은 CTA(call to action)를 넣는 것을 권장한다. 강력한 CTA 문구가 있다면 행동을 취할 사람이 확실히 늘어날 수 있다.
구성 방법을 활용해 제작한 광고 영상
구성 방법을 활용해 제작한 광고 영상
앞서 설명한 내용을 예시를 통해 살펴보자. 이미지를 보면 영상마다 확실한 특징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트로에는 관심을 끌 수 있는 후킹 멘트와 큰 텍스트, 첫 번째 메인은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영상. (이 씬에 텍스트를 넣지 않은 이유는 텍스트가 없을 때 영상의 느낌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두 번째 메인 컷은 자막 느낌의 텍스트를 추가해 스토리텔링을 이어갔다. 아웃트로에서는 로고와 웹사이트 주소가 들어간 CTA를 넣어 마무리했다. 아웃트로를 제외한 다른 씬들에는 트랜지션을 넣었는데, 이 또한 참고해볼 만한 방법이다.

또 다른 예로 레모나 광고를 볼 수 있다. 각 영상의 구조는 똑같지만, 레모나라는 브랜드의 컬러와 모양을 활용해 작업한 디자인이다. 획기적이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브랜드 메인 컬러가 있다면 이를 적용해 보다 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Story)
두 번째는 인스타그램에서 활용 중인 9:16 비율의 스토리 광고다. 스토리 광고 제작 역시 겁먹을 필요가 없다. 텍스트를 크게 강조하고 후킹 카피를 쓰고, 스토리텔링을 디자인과 레이아웃으로 풀어나가면 된다. 전체 화면을 통한 광고 포맷이므로 높은 몰입도를 자랑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 덕분에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수많은 비즈니스에서도 이 기능을 통해 소식을 공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의 특징은 15초의 길이 제한이 있다는 것, 그리고 단 하나의 콘텐츠만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영상 하단에 ‘더 알아보기’와 같은 액션을 유도할 수 있기에 영상에 이를 강조하기 위한 모션을 넣어주면 좋다. 광고가 아닌 오가닉 컨텐츠의 경우 여러 개의 비디오를 올릴 수 있고, 올라간 순서대로 노출된다. 따라서 보여주고자 하는 다음 비디오가 있을 경우 ‘탭’해서 다음 비디오로 넘기도록 하는 모션을 유도하는 강조 효과를 넣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는 좌측 상단에 프로필이 뜨는데, 이는 오가닉 포스트나 광고 모든 경우에 눌러볼 수 있으므로 프로필을 누르게 유도하고 싶다면 이를 강조하는 모션을 사용하면 된다.
예시를 보자. 위쪽에 있는 사례의 첫 번째 비디오에는 탭 버튼을 강조한 애니메이션이 포함돼 있다. 이는 오가닉 컨텐츠에 적합한 예. 두 번째 비디오는 Step 1, 2, 3 같은 How to 방식의 컨텐츠에 맞는 레이아웃으로 디자인했다. 그렇기에 이 역시 여러 개의 비디오를 업로드할 수 있는 오가닉 포스트에 적합하다. 세 번째 비디오는 프로필을 강조하는 디자인 요소를 추가했고, 네 번째 비디오는 하단에 더보기 버튼이 강조되도록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었다. ‘더보기’는 유료 광고를 집행할 때만 가능한 행동이므로 광고 컨텐츠에 적합한 예가 된다.

아래 예시는 디자인 스타일이 크게 다른 건 아니지만 컨텐츠의 분위기에 맞는 효과를 사용해 다른 분위기를 준다.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고 탭 요소는 화살표로 강조해 눈에 더 띌 수 있게 했다.
VTG 프로그램의 결과
VTG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이너는 각 광고주를 위한 맞춤 비디오 디자인을 다양한 페이스북 광고 형식에 맞게 제작했고, 퀄리티 검수 과정을 통해 선정된 총 309개의 비디오 디자인이 광고주에게 전달됐다.
EONE KOREA, CPP(Cost per purchase) 약 460% 절감
조아맘 CPP(Cost per purchase) 약 150% 절감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으로 광고를 집행한 결과 최대 4.6배에 달하는 CPP(Cost per purchase, 구매 유도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Shakr 역시 이번 VTG를 통해 제작된 템플릿을 이용해 광고를 집행했더니 533%의 CPP 절감 효과를 봤다. 광고 성과에 있어 시청자를 고려한 디자인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효율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부분. 새롭게 비디오 광고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이번 글을 통해 내용 구성에 대한 막연함을 조금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쉐이커를 이용한다면 템플릿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비디오 광고를 제작할 수 있어 여러 상품을 위한 대량 제작이 가능하다. 이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각기 다른 포맷에 최적화 디자인을 대응시킬 수 있어 목적과 타입에 맞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쉐이커 비디오 템플릿 페이지
10월 현재는 선정된 광고주 외에도 비디오 광고 제작을 원하는 모두가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도록 템플릿 디자인을 오픈한 상태 results.videotogoevent.com. 템플릿마다 어느 상황에 활용하면 좋을지 설명이 있어 선택이 편리하며, 각 템플릿은 영어 버전으로도 준비가 돼 있어 디자이너와 광고주 모두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할 수 있다. 템플릿 활용과 성과에 관한 내용은 쉐이커 세미나 혹은 컨설팅을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세부 내용은 하단의 소개를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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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커에서는 광고주가 템플릿을 잘 활용하고 높은 광고 효율을 이끌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과 제작 팁에 대한 정기 세미나를 진행한다. 코워킹스페이스 WeWork에서 주로 진행하며 100-200명 규모로 90분의 강의와 30분의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지식 전달의 교육 위주이고, 실습과 실제 고민을 공유하고 풀어나가는 소규모 및 1:1 컨설팅 역시 지원하고 있다. 세미나는 매 회차 개설될 때마다 가입자들에게 메일과 사이트 내 메신저로 공지되며 컨설팅은 정기적으로 안내문이 전달되지만 hello@sha.kr를 통해 바로 컨설팅 문의도 가능하다.

세미나 내용:
1. 비디오 광고 시장 동태
2. 비디오 제작 솔루션
3. 비디오 마케팅 성공 사례
4. 더 높은 효과를 위한 노하우 및 마케팅 전략 교육
5. 비디오 제작 시연 & 꿀팁
6. 질의응답 & 네트워킹

컨설팅 내용:
1. 고객의 고민 및 광고 목적 공유
2. 상품의 특징을 파악한 타깃과 스토리 선정
3. 적합한 템플릿 고르는 과정
4. 실제 제작
5. 제작 과정에서 마케팅 전략 접목
6. 질의응답

컨설팅 신청 링크: bit.ly/2ixpg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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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글 : 황순근 기자 edt@shopmag.kr, 쉐이커 블로그 참조 blog.naver.com/shakr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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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부정이용기록 : 부정이용 방지
    • - 보존기간 : 부정이용일로부터 1년
  •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에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지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동의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을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케이지이니시스 서비스 결제 신용카드정보 또는 금융기관 계좌정보, 접속IP, 거래정보, 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이메일 계약종료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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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해피데이 상품배송업무 성명, 연락처, 주소 계약종료시까지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나. 이용자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라.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cooki)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나. 쿠키의 설치/운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가 암호화시켜 보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사용 등의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 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피싱, 공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항상 새로운 정보를 자동으로 Update하는 백신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근무요원이 상주하면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만일, 바이러스 침투시 자동으로 바이러스 침투 Alarm을 근무자에게 보냄과 동시에 자동 치료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모든 입사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종철
  • 전화번호 : 02-6903-9011
  • 이메일 : jude@shopmag.kr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 : 광고미디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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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메일 : shop@shopmag.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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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의 의무

  • 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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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6년 10월 17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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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6년 10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