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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매거진 서비스 이용정책

제1조 (목적)

이 정책은 (주)샵미디어(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온라인 정보제공 서비스 “샵매거진”(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정보제공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제3조 (정책의 효력 및 변경)

  • ① 회사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이 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정책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보합니다.

제4조 (정책 이외의 준칙)

이 정책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정책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온라인 콘텐츠 및 기타 정보제공
    •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기로 정한 일체의 서비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9조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

  •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의 선정기준에 따른 심사 및 기타 제반절차가 완료된 때로부터 가능해집니다.
  • ②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8조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요금)

  • ① 회사의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되며,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내역은 서비스 웹페이지에 별도 명기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4.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기초한 타인의 서비스 제공 음해행위가 있는 때,
  • 5. 유료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 6. 이용자가 본 정책상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경우

제9조 (유료서비스 이용의 해지 및 환불)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에 서비스 이용료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기준에 따라 환불합니다.
    • 1. 단행본
      • 가.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간행물의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및 환불을 신청할 경우, 이용자로부터 해당 간행물의 반품을 수령 후, 이용자의 구매금액을 전액 환불합니다. 단, 상품의 특성 상 간행물을 개봉하거나 포장이 훼손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2. 정기구독
      • 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해지 및 환불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에서 해지요청월까지 발생한 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함으로써 산정한 미이용 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에서 동 금액의 10%를 환불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이 때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료가 기간할인 등이 적용된 경우에는 할인 전 금액을 기준으로 기 발생한 서비스이용료를 산정합니다.
      • 나. 서비스 특성 상, 해당 월의 1일이라도 경과한 경우에는 미이용 월에서 제외합니다.
  • ② 회사로부터 유료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사은품을 제공받은 이용자가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는 제공받은 사은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반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③ 위 ②항과 관련하여 사용, 훼손 및 기타 사유로 사은품의 반환이 불가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은품의 가액을 환불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료의 환불을 위하여 요청하는 정보(계좌사본 등)을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환불절차의 진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현행법령 및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성실하게 인증절차를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제반 손해 및 분쟁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 ③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④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1. 서비스의 이용 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1조 (저작권)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사용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및 이용, 기타 제반사항에 대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제13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 ②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5조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이용자간에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한 일체의 사항에 대해 관여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상의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책임 및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와 제3자간에 분쟁이 발생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이용자는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용자의 책임으로 이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⑥ 회사는 서버 등의 기계적 장치와 관련하여 예상치 못한 오작동 및 고장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2.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3.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5.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6. 이용자간에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부칙

이 정책은 2016년 10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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샵매거진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샵미디어(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규정들을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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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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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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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인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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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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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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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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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에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지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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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동의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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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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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이용자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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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cooki)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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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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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종철
  • 전화번호 : 02-6903-9011
  • 이메일 : jude@shopmag.kr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 : 광고미디어팀
  • 전화번호 : 02-6903-9013
  • 이메일 : shop@shopmag.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 182
  •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s://privacy.kisa.or.kr

12.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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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서비스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 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방침은 2016년 10월 17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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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6년 10월 17일]